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후기를 한눈에 알아보자

by 파랑얼음 2021. 7. 12.
반응형

오스템 임플란트 후기와 가격, 임플란트 장점, 치과 선택 시 주의사항, 오스템 임플란트 특징, 임플란트 수명을 정리했다.

 

<오스템 임플란트 소개>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전문 회사. 골이식재 인증 'CE CLASS'을 받았다.

재료: 의료용 티타늄

임상검사: 임상자문위원단 구성, 사용환경과 유사한 실험, 평가 절차 구축을 했다.

<임플란트 평균 수명>

일반적으로 임플란트의 수명은 10년 안팎이다. 환자의 상태와 사후관리에 따라 다르다.

<임플란트 장점>

1. 경제적인 반영구적 수명

2. 틀니의 고정성 증대

3. 인접치아 손상 없이 보존

4.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

5. 자연치아와 같은 저작력

6. 밥 맛을 잘 느낄 수 있음

7. 충치로 발전될 가능성 0% (이 부분이 아주 매력적이다.)

 

<오스템 임플란트 시술 전에 알아야 할 사실>

요즘 임플란트는 시술을 받는 것보다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더 중요하다. 병원이 크기가 작은 동네 치과가 사라질 경우에는 임플란트 사후 관리를 받는 것이 어려워질 수 도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경우에는 동네 치과보다는 규모가 큰 병원이 안전하다. 또한 대형병원일수록 임플란트 시술에 들어가는 자재를 박리다매 형식으로 떼 올 수 있기 때문에 동네 치과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같은 자재를 사용해도 다른 가격을 띄고 있어서 발품을 팔아서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오스템 임플란트 후기>

치아 재료는 독일 재료가 좋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오스템 임플란트가 유명하고 임플란트 중에서 1위라고 하길래 1위인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오스템 임플란트를 골라서 시술을 했다. 발치를 한 후에 뼈 이식을 하지 않고 싶었는데 뼈가 생각보다 자라지 않아서 뼈 이식을 하는 바람에 30만 원을 추가로 결제했다. 추가 지출에 맘이 아팠지만 대략 4개월쯤이 걸린 대장정의 시술 끝에 만족스러운 임플란트를 얻게 되었다. 솔직히 나사 모양을 내 잇몸에 넣는다고 생각하니 너무 소름 돋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안 하고 교정을 해서 나란해진 내 치열이 무너진다는 소리를 듣고 임플란트를 진행했는데 현 상태로는 너무 만족한다. 염증으로 인한 통증도 없고 음식물도 잘 끼지 않아서 아주 만족스럽다. 단 하나 아쉬운 점은 치과를 선택하기전에 많은 발품을 팔아보라는 것이다. 치과마다 같은 제품을 써도 은근히 가격 차이가 난다. 치과 선생님께서 사후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신 만큼 관리를 열심히 해보겠다. 빠지거나 상황이 생기면 임플란트에 대해서 업데이트하겠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의 비용은 대체적으로  하급, 중급, 상급에 나뉘어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 오스템 하급 100만 원대
  • 오스템 중급 150만 원대
  • 오스템 상급 150만 원 이상

으로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가격이 더 추가되기도 한다. 인공 뼈 이식, 자가 뼈 이식 식립이 필요할 경우에는 30~50만 원이 추가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