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멍을 빠르게 없애고 싶다면? 멍 없애는 방법 5가지 모음

by 🎁😜💖🤦‍♂️🤷‍♀️🤞😘🎶👍❤ 2021. 7. 12.
반응형

빠르게 멍을 없애는 방법 5가지와 멍 연고 추천, 멍에 대한 사실을 요약정리했다.

멍은?

 물리적인 타격으로 인해서 찢어진 혈관 밖으로 흘러나오는 피가 뭉쳐서 피부 속에 출혈과 부종이 나타나는 상태이다. 처음에는 빨갛거나 자줏빛을 띄다가 2~3일 후에는 파랗거나 검붉은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5~10일이 지나면 갈색과 노란색으로 변한 후에 사라진다. 피부가 약하거나 선천적으로 모세혈관이 약한 경우에는 멍이 더 쉽게 든다. 만약에 특별한 일이 없는 데에도 멍이 자주 든다면 다른 질병이 없는 건지 확인을 해보아야 한다. 혈소판 수와 혈액 응고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멍을 빠르게 없애보자, 멍 없애는 방법 5가지

 

1. 냉찜질하기

멍이 생기고 난 후 2~3일은 냉찜질을 해서 멍이 더 넓게 퍼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하지만 냉찜질을 너무 오래 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으므로 한 번할 때 5분~10분 정도로 하루에 3번 하는 것이 좋다.

 

2. 가벼운 마사지

멍이 들어서 응고된 피의 혈액순환을 빠르게 하도록 도와주어서 멍을 푸는 데에 효과가 있다. 달걀로 눈 주위 멍을 비비는 것이 이러한 원리이다. 하지만 마사지는 혈관이 찢어지고 나서 바로 하면 안 된다. 하루 정도 지나고 난 후에 마사지를 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노인의 경우에는 멍이 더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하지 말고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3. 비타민K, 비타민C 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한다.

피부 회복과 부종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예시로는 호박즙이 있다.

 

4. 멍 연고를 바르자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있는 베노플러스, 타바겐 젤, 벤트플라겔 또는 단일 성분이 들어있는 하나로겔, 노 블루겔과 같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멍 연고를 바르면 좀 더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다. 일반 연고보다는 자주 발라주어야 한다.

 

5. 알로에를 바른다.

멍든 부위에 알로에를 갈아서 붙여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